공정여행 안내 - 공감만세와 함께 떠나는 [초중생 여름방학 공정여행] 고사리 손으로 복원하는 세계문화유산

by 공감만세 posted Jul 11, 201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안녕하세요^^

저희는 공정여행을 통해 공정한 세상만들기를 꿈꾸는 청년사회적 기업

공정함에 감동한 사람들의 모임인 공감만세입니다.

공감만세도 알리고 공감만세에서 이번 여름방학때 준비한 여행계획이 있어 글을 남깁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 더욱 상세하게 나와있답니다.^^


[초중생 여름방학 공정여행] 고사리 손으로 복원하는 세계문화유산


초중생 여름방학 공정여행
- 사회적기업 공감만세와 함께 떠나는 고사리 손으로 복원하는 세계 문화 유산 -

일시: 2012. 8. 15(수) ~ 8. 19(일) / 4박 5일
여행대상: 초중생(선착순 20명) * 원할 시 고등학생 및 학부모 참가 가능
장소: 필리핀 메트로 마닐라, 이푸가오 지역
연락처 : 전화 042-335-3600, FAX 042-367-3333
홈페이지 : http://cafe.naver.com/riceterrace


'세계유산은 인류가 함께 보존하고 후손에게 전해주어야 할 세계적으로 매우 중요한 가치'인 세계문화유산. 필리핀 루손섬 중북부 코딜레라 산맥 이푸가오 주에 위치한 세계문화유산 계단식 논은 지금 무너져가고 있습니다. 급격한 관광화와 개발, 이촌향도 등의 현상은 3천년 이어져온 이 지역의 문화유산인 계단식 논을 무너뜨리고 있으며, 그 원인 중 하나는 지금도 그 곳을 찾고 있는 수많은 이방인들입니다.
UNDP 협력기구 SITMo와 함께 그 이유에 대해 이 지역을 걸으며 알아가고, 그것을 통해 수많은 가르침을 받은 만큼 우리는 그 찬란한 유산을 복원하는 작업에 참가합니다.

우리의 여행은

하나. 한국 사람 10명이 떠날 때, 현지인 1명도 함께 떠날 수 있는 여행.
서유럽인 69명이 여행할 때, 아프리카인 1~2명만이 여행을 떠납니다. 여행을 떠날 수 있는 이는 이 시대에 선택받은 사람입니다. 한국 사람 10명이 떠날 때, 여행경비 나눔을 통해 현지인 1명도 함께 여행을 떠납니다. 여행 나눔은 우리에게 소중한 경험을 선사해 준 현지와 현지인에게 치르는 정당한 대가입니다.


둘. 쫓기는 일상에서 벗어나, 명상하는 여행. 그 명상이 주변과 소통하는 여행.
하루 세 번, 하늘 볼 여유도 없는 일상에서 벗어나 함께 하는 이들과 명상을 해 봅니다. 그리고 그 명상에 대해 두런두런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즐기며 여행을 이어갑니다.


셋. 현지 사회문화에 대한 배움을 지향합니다.
현지에 대한 올바른 이해가 없이 공정한 여행을 불가능합니다. 쉬운 예로 우리는 그 속에서 어떤 행동을 해야되는지, 하지 말아야 되는지도 모르니까요.


넷. 기획부터 진행까지, 참가자와 길잡이가 함께 만들어가는 여행.
길잡이의 역할은 어디까지나 공정하고 안전한 여행이 가능하도록 안내하는 것 입니다. 기본적인 정보가 제공되는 상태에서 참가자와 길잡이는 여행의 진행을 함께 고민하며, 가이드만이 정보를 독점했던 기존 관광 방식을 새롭게 고민해 봅니다.


다섯. 고민하고, 소통한 뒤, 실천하는 여행.
공정여행 원칙이라 무조건 따르기만 한다면 재미없다?! 지역경제 활성화, 환경보호, 기부하는 여행, 동물학대 금지 등 공정한 여행을 위한 방법들을 여행 내내 고민해보면서, 그것들을 실천하는 여행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