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조회 수 42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KakaoTalk_20230216_145130081.jpg

 

 

2023년, 3.8 세계여성의날을 기념하여 강서양천 지역 내 시민단체와 노동조합이 함께합니다!

다양한 여성과 노동자들의 이야기를 듣고, 연대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3월8일은 세계 여성의 날입니다.

“우리에게 빵과 장미를 달라!”던 여성노동자들의 외침이 있던 날로부터 115년이 흘렀네요.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여성의 권리에 관한 의식 수준을 높이고 모든 성별이 평등하게 살아가는 방법을 지역에서부터 찾고자 합니다. 올해는 각종 사회적 편견의 그림자에 숨어 있던 우리의 목소리를 지역 사회에 드러내려 합니다. 지역주민과 노동자들의 다양한 이야기가 담긴 문구를 통해 자신이 누구인지 말함으로써 서로에게 기억되고 자신 스스로를 소중히 생각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려 합니다.

 

▶ “중요한 건 지워지지 않을 우리”

중요한 건 꺾이지 않는 마음처럼, 중요한 건 지워져서는 안 될 ‘우리’입니다. 때로는 숨을 수밖에 없었고, 때로는 말하지 못할 때도 있었지만 아무리 지우려 해도 우리는 지워지지 않을 것입니다.

이처럼 지워지지 않을 우리를 위해, 나를 위해 자신이 사는 곳(또는 일하는 곳)과 간단한 개인 소개, 성평등 메시지를 받고 있습니다. 이후 이렇게 수집한 모두의 이야기를 카드뉴스로 만들어 온라인을 통해 홍보하고, 슬로건과 함께 현수막으로 제작하여 기념주간 기간 중 강서양천 지역에 게시할 예정입니다.

 

▶️ 나의 이야기 적으러 가기 : https://forms.gle/KMdBdqhjBq37KgH6A

강서양천에서 일하거나 거주하시는 분들은 아래 구글 설문지 링크를 통해 메시지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설문지는 2월 28일(화)까지 열려있습니다.

 

예) 나는 00동에 사는(00동에서 일하는) 누구입니다.

올해는 ○○○○○(성평등)한 한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 행사 참가 및 후원 계좌 : 400-20-167746(은행명:SC제일은행, 예금주:서울강서양천여성의전화)

▶️ 행사 관련 문의 : 전희순(010-6325-1259) / 서울강서양천여성의전화 사무국(02-2605-8455)

 

▶️ 앞으로의 활동이 궁금하시다면?  https://38gangyang.tistory.com/2

?

SCROLL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