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조회 수 79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KakaoTalk_Moim_4yOZ7ygPXIzKsbp6R0qz0NSCcQojQZ.jpg

 

https://goo.gl/forms/Xsbxe81ywCrsioh82

 

#MeToo가 바꿀 세상 우리가 만들자!

성차별․성폭력을 근절하고 성차별적 권력관계와 성폭력을 가능하게 했던 사회구조의 개혁을 이끌어내기 위해 활동해온 #미투운동과 함께하는 시민행동(이하 #미투시민행동)은 ‘#미투운동과 함께하는 1만인 선언’을 시작합니다.

사회 각 영역에서 끊임없이 터져나온 미투는 우리 사회의 뿌리 깊은 성차별의 결과로, 성차별적 규범, 문화, 제도 등 사회 전반을 근본적으로 개혁하지 않고는 해결이 어렵습니다. 미투가 우리 사회에서 왜 들불처럼 번져왔는지, 미투로 드러난 사회 각 영역의 구조적 개혁과제가 무엇인지를 통찰하고 구체적 실천을 통해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내기까지 미투운동이 계속되어야 할 이유입니다. 그동안 뜨거웠던 미투가 일회적인 개인의 용기, 2018년 어느 한 시기의 역사적 해프닝으로 끝나지 않기 위해서는 2018년 반드시 성평등 사회로의 의미있는 진전을 이뤄내야 합니다.

#미투운동과 함께하는 1만인 선언은 시민들이 미투운동과 함께 하고 있음을 분명히 보여주는 시민행동입니다. 미투운동이 성차별적 구조를 깨는 구체적인 성과로 이어질 때까지 개인, 사회, 국가가 개혁을 멈추지 않도록 미투운동의 흐름을 이어지게 하는 동력이 될 것입니다. 미투운동의 실질적 주체가 바로 ‘나’이며 실질적 개혁을 견인해가는 주체가 ‘우리’라는 선언이 될 것입니다.

모집된 선언인 명단은 5/17(목) 강남역 ‘여성살해’사건 2주기에 맞춰 일간지 전면광고와 온라인을 통해 게재하려고 합니다.

※ 미투운동과 함께하는 1만인 선언 참여방법
- 선언참여기간 : 2018년 4월 21일(토) ~ 5월 15일(화)
- 선언일 : 2018년 5월 17일 (목) (예정)
- 선언방법 : 일간지 전면광고(명단), 온라인 게재(명단과 한줄 선언문)
- 참여방법 : 서명링크에 신청 후 선언비(1만원 이상)를 입금
- 입금계좌 : 신한은행 110-488-038542 (예금주명 : 김영순 <#미투 시민행동 집행위원장>)
- 문의 : #미투운동과 함께하는 시민행동(02-313-1632)


#미투운동과 함께하는 시민행동 :
‘#미투 운동과 함께하는 시민행동(이하 #미투시민행동)’은 2018년 한국사회에 들불처럼 일어나고 있는 #미투 운동이 더 다양한 영역으로 확산되어 우리사회에 뿌리 깊게 자리 잡은 성차별과 폭력을 근절하고 성평등 민주주의 세상을 이루기 위해 340여 개의 여성·노동·시민단체와 미투운동을 지지하는 400여명의 개인이 모여 2018년 3월 15일 출범하였습니다.

--- 이메일 : metooaction2018@gmail.com
--- sns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 @metooaction2018

?

SCROLL TOP